치적과 치부를 떠나 대통령 한 명이 일궈낸 현재 자유 대한민국을 만든 가장 큰 성과.swf



김영삼 전 대통령의


군내 최대,최악의 사조직 '하나회'척결


이 하나회가 얼마나 무서운 조직 이었냐면 박정희,전두환,노태우 다 하나회 출신 이었고


군내부의 60% 가까운 조직이 하나회 출신이라고 할 정도로 국가의 근본을 뒤흔들 수 있을 정도로 뿌리깊이 박힌 군대 내부의 발암 덩어리


군부 내의 조직폭력배 같이 암약하고 민주화 운동하는 사람들 다 리스트 작성해놓고 조금이라도 수 틀리면 언제든지 쿠데타 일으킬 정도로


촘촘하게 짜인 조직을


김영삼이 대통령 취임하자 마자 '국군통수권자가 누군데?' 라고 일갈하며 취임 11일차 부터 약 1달 동안


수백개의 별이 우두두두두두두둑 떨어짐


더 웃긴건 하나회 출신인 김진영 육참총장 이 이 일을 주도 했는데 김진영은 초기 리스트에 있던 인물들이 학군장교 출신들이라 하나회 주류가 아니라 판단해서


열심히 축출 하다가 결국 자기 별도 떨어져 나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하나회 축출 과정에서 아직도 김영삼 전 대통령과 꼭 언급되는게 하나회 라는 조직을 폭로했던 백승도 전 준장의 '하나회 125명 명단 살포 사건')


진짜 아직도 하나회 가 있었으면 대한민국은 아직도 박정희,전두환의 후계자가 독재하는 나라 였을지도 모름


(심지어 김영삼 대통령이 취임한 직후 하나회가 김영삼을 떠보고 자기들에게 우호적이지 않으면 쿠데타를 일으킬꺼란 말까지 나돌았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