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로 난리난 메이플스토리

핫이슈 2020. 2. 7. 10:08

패치로 난리난 메이플스토리

메이플 스토리에서는 보스 몬스터를 잡으면 강력한 힘의
결정 (결정석) 을 줌



이걸 팔면 메소를 얻을수 있음. 즉, 무자본 메린이부터 고인물까지 본인의 스펙에 맞는 보스몬스터를 잡고 이걸 팔아 메소를 버는거임ㅇㅇ

그 런 데



테스트 서버에서 이 결정석의 가격을 확 낮춰버림
메이플스토리 운영진이 ‘약하다’라고 생각하는 몬스터들의 결정석 값을 약 20%까지 낮춰버리고 고인물들이 잡을수 있는 몬스터의 결정석값은 늘려버린 건데

이렇게 되면 문제가 발생함

최근에 유입된 유저들이나 과금하지 않고 천천히 스펙업하는 유저들이 돈벌기가 훨씬 힘들어졌다는 것임

(심지어 운영진이 약하다고 생각하는(?) 카오스 벨룸과 하드 매그너스를 잡을수 있는 유저는 전체유저의 4%밖에 안 됨. 결정석 값이 오르기 시작하는 ‘카오스 파풀라투스’를 혼자서 잡을수 있는 유저는 전체유저의 1%ㅋㅋㅋㅋ)

이걸로 온갖 메이플 커뮤에서는 당연히 난리가 났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