덬들사이에서 얼마나 스며들었는지 궁금한 서울시 슬로건 아이.서울.유



원래 서울시 슬로건은 "하이서울", 서브슬로건은 "소울오브아시아"였음
(하이서울은 안녕서울 or High서울로 중의적 의도를 가졌고,
섭슬로건은 서울을 영문으로 표기하면 소울에 가까운 발음인것을 언어유희로 사용)


그런데 중국🇨🇳이 너네가 뭔데 소울오브아시아냐...(원덬사족 : 존나 뭔상관인지...🍆🍆)라고 해서 슬로건은 바뀌게 되는데 (물론 다른이유도 있음 시민참여형 슬로건을 만드는게 3세대 도시 슬로건)




암튼 이런배경속에서 바뀐 것이 바로 아이.서울.유 임 
(밑에 두개는 후보였던 다른 슬로건들ㅋㅋ)




= 발표 당시 사람들의 반응....ㅋㅋ큐ㅠ


 무슨의도인지 모르겠다, 서울을 동사형으로 쓴것이냐 등등 대체로 부정적이였으며, 서울시장이 혹시 아이유팬이냐 이런말도 있었음ㅋㅋ...

(참고로 시민참여단이 투표한거라 서울시장은 슬로건 선정에 권한이 없엏음 실제로 다른거에 투표했는데 다른 시민들이랑 똑같이 걍 1표)





그런데 작년조사에서는 서울시민의 70%가 서며들었다고 응답!ㅋㅋ






더쿠들은 얼마나 서며들었을지 궁금ㅋㅋ

1. 서며들었다 (좋다)
2. 걍그럼
3. 싫음 -.-




문제시 오늘 길지나가다가 본 하이서울 유니폼입은 분 찾으러 집나감